비즈제주 여행사 관리자 모드 3.9.9 업데이트 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즈제주 조회 7,334회 작성일2014-09-07 14:01

본문

요새 일거리도 갑자기 많고 프로그램 개발을 의뢰하는 곳이 있어서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일전에 공지한대로 여행사 관리자 프로그램을 확 끌어 올렸습니다.

 

여행사 관리자 프로그램은 끝이 없군요... 사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쓰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기능 개선 작업을 실시 했습니다.

손 본 기능이랑 기존 약간의 버그가 있던 부분 모두 잡았고요 갯수는 50개 정도 됩니다. 아래는 요약만 적습니다.

 

1. 첫화면에 서버내 계정 사용량과 날짜별 오시는 고객 가시는 고객등을 정리해서 뽑아 놨습니다.

 

2. 렌터카와 숙소의 현장 직불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 했습니다. (입력만 잘 해 놓으시면 렌터카나 숙소 인보이스 접수시 금액의 오차는 절대 안 생깁니다.)

 

3. 고객환불과 거래처 환불의 기존 기능을 좀더 세분화 하였으며, 목록에서 일목요연하게 파악 할 수 있게 개선 해 놨습니다.

 

4. 렌터카 옵션에 자차/ 완전자차/ 파노라마선루프/ 유모차,카시트 등의 유료 옵션과 무료 옵션인 네비, 금연차, (선착순 렌터카에서 주는) 유모차, 카시트 등의 항목을 정리 해 놨습니다.

    손님 결제시 자동으로 결제 처리 됩니다. (유료 / 무료 구분)

 

5. 홈페이지에 달력 부분을 출발일 기준으로 자동으로 다음날이 선택 되도록 살짝 손봐놨습니다. 

 

6. 관리자 예약대장 직원 메모 부분을 보기좋게 재 정리 해 놨습니다.

 

7. 관리자 각 상품마다 공급처에 빠르게 보낼 수 있는 요청서를 새로 만들어 놨습니다.

 

8. 기존 sms 발송 기록을 체계적으로 볼 수 있게 예약대장에 넣어 놨습니다.

 

9. 기존 견적서를 대체하여 비즈제주에서 몇 달전에 야심차게 개발해 놓은 견적서 관리 프로그램을 붙여 넣었습니다. 

    (원래는 유료로 판매하던 견적서 프로그램입니다.)

 

10. 예약대장내 b2b 거래처, 일반 거래처의 인폼을 볼 수 있게 해 놨습니다.

 

11. 예약대장내 자료 저장, 수정시 일부러 뜨게 만들었던 alert 기능을 삭제 부분 이외에는 모두 제거 했습니다.

 

12. 예약대장내 렌터카와 할인항공 정보가 이메일에 몇가지 안들어갔던 버그를 일괄 수정 해 놨습니다.

 

13. 여행경비외 기타 부수적인 수입/지출 항목을 세분화 해 놨습니다.

 

14. 예약확인서 보낼때 실제 담당자 인폼을 자동으로 들어가게 해 놨습니다.

 

15. SMS 관련 기능을 대폭 개선하여 기본 템플릿 9에서 15개로 늘려 놨으며 이중 2개는 자동발송으로 개발 해 놨습니다.

     자동발송의 경우 근무시간내 근무시간이후로 문자내용이 달라지게 발송 되게 처리 해 놨습니다.

 

16. 소셜업체에 렌터카, 숙소 등을 판매하시는 여행사를 위해서 티몬이나 쿠팡에서 받은 티켓판매 엑셀을 1초만에 관리자 예약대장으로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새로 추가해 넣어 드렸습니다.

 

17. 몇 군데 여행사의 요청으로 상품 기간 관리에 복사 기능을 넣어 드렸습니다.

 

18. 자체예약 (가상) 리스트를 따로 만들어 놨습니다.

 

19. 홈페이지내 전체검색을 하실 수 있는 로직을 짜 놨습니다. 요쳥하시면 홈페이지에 넣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이 들어가는 관계로 소액의 실비 청구 합니다.)

 

20. 버스패키지, 전세버스, 택시등의 입금가 관련 정보를 구현 해 놨습니다. (매출 금액 맞추기 위함)

 

21. 모바일 여행사 개발 가능합니다. ( 제로웹이나 기타 html 로 단순히 만들어 놓은 모바일 홈페이지가 아니라, 관리자 연동이 되고 프로그램이 구현된 모바일 홈페이지입니다.)

........

 

굵직하게 손 본 부분은 위와 같으며 나머지 30 여 군데는 부분 수정, 간단한 스크립트 적용등의 기능이라 이 곳에 일괄 작성하지는 않겠습니다.

 

 

암튼 위와 같고요.. 추석 연휴가 언제 시작 됐는지 모르게 정신없이 작업을 해 놨습니다.

 

9월 남은 기간은 기존 프로젝트 수주 했던 작업들 마무리 짓고, 10월 부터는 렌터카 관리자 솔루션을 다시 제대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